Skip to main content

다시 시작하며

2001 년 그 어느 날,
가족을 바라보며 그리고 이제 1살이 되어가는 딸 아이를 바라보며
아빠가 되어갑니다, 그리고 한 여자의 남편이 되어갑니다.

2001년 문득 ‘드림위즈’ 에 발을 들여놓고 아이디를 새로이 만들고,
하루 하루 생활하며 마음으로 이야기 하는 글 들을 두서없이 컬럼에 올리기 시작하였습니다.

드림위즈에서 시작한 ‘사랑한다는 말이 벅차오름을 느낀다’ 컬럼은 많은 회원님들과 제가
몇 년동안 소중하게 일구고 가꾼 공간이 되었었습니다.
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, 내가 그 분들로 말미암아 철들어가며 써 내려간 글 들과
제 하루 하루의 일상을 마음이 이야기 하는대로 담아내었습니다. 그 때가 30대 초반…

40대가 되어서도, 드림위즈의 컬럼이 없어지고 나서도 그대로
다시금 소중한 기억들의 모든 글들을 그대로 노트에 옮겨 계속시작하고
그렇게 아이들이 성장하고, 이제 저 또한 50이 넘은 나이에 이렇게 서 있습니다.

제가 사랑하는 아내와,
제가 아끼는 딸 아이와 아들에게
지금으로 부터 수년 후, 아니 내가 믿는 신이 허락하는 그 시간까지
부끄럽지 않고 후회하지 않을 만큼, 진심으로 사랑을 건네주는 법을 늦게서나마 배우고
그리고 또 다시 느끼며 써 내려간 이 십여 년간의 글들을
조심스레이 부끄럽게나마 공개합니다.

조금 더 내려두고
사랑해야 할 사람들이 제 주위의 모든 사람이 될 수 있을 때까지
바로 서서 나를 바라보는 연습에 소홀히 하지 않으려 합니다.

사랑한다는 말,
오늘도 그 말이 벅차오름을 느낍니다.


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, 뉴욕에서 이 재훈

Comments